어디서나 민원발급
어디서나 민원발급
어디서나 민원처리제는 민원인이 해당 민원의 소관기관에 직접 찾아가지 않고도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인터넷 신청을 통하여 원하는 민원서류를 교부 받을 수 있는 편리한 제도입니다.
신청방법
방문신청, 전화신청, 인터넷신청 정부민원포털 정부24
※ 전화 신청의 경우, 본인확인이 필요하지 않은 민원에 한하여 가능.
대상민원
처리시간
- 접수 후 3시간 이내, 유기한 민원은 민원사무처리기준표에서 정한 기간
- 보관기간은 15일 이며, 정당한 사유없이 15일이 경과할 때까지 수령하지 아니한 경우 종결처리됨
운영방법
- 가까운 행정기관을 방문, 전화 또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신청
- 접수기관에서 민원사항 등을 입력한 후 신청민원의 원부를 보관하거나 처리기관에 전송
- 처리기관에서 민원인이 지정한 교부기관에 민원서류 팩스 전송
- 교부기관은 전송 받은 민원서류를 민원인에게 교부
문의전화
시청 민원봉사과, 동행정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