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브랜드(BI)
- 본요소를 복제하여 사용할 경우 사진제판에 의한 방법 또는 컴퓨터 작업에 의한 복제방법을 원칙으로 한다.
- 그래픽 기본요소를 특별히 크게 제작하여야 할 경우에는 그리드 크케일 비례규정에 따라야 한다.
- 색상에 대한 복제는 별색 4원색의 코드화 된 데이타를 기준으로 하여 사용하도록 한다.
도시브랜드(BI) 기본형식
소요산을 상징하는 단풍을 그래픽 모티브로 활용하여 청정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동두천시의 다양한 모습과 미래발전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하트형태는 “사랑, 화합, 조화”를 상징하고 있으며 시민에 대한 사랑과 민관의 화합, 미래발전에 대한 조화로움을 상징하고 있다. 나뭇잎 형태는 ‘’동두천시의 천혜의 자연환경”을 상징하며, 사람형태는 “시민이 중심이 되는 동두천시”를 상징하고 있으며 시민 중심의 행정을 펼쳐가는 동두천시와 살맛나는 미래도시 동두천을 상징하고 있다.
단풍의 형태는 소요산의 단풍을 형상화하여 관광도시로서의 동두천시를 상징하고 있다. “DO Dream” 로고는 강인하면서도 부드러운 동두천시의 모습을 표현해 줄 수 있도록 명조계열의 타입을 사용하였으며, “D”의 형태를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이미지가 표현되도록 하였으며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동두천시의 모습을 상징적으로 표현하였고, “동두천”의 시명은 강인하게 보이도록 캘리그래피를 적용하여 전체적으로 부드러우면서도 강인해 보이도록 하여 강한 응집력을 가지도록 하였다. “천” 자의 길게 뻗어나간 받침은 지속적으로 발전해 갈 수 있는 동두천시를 상징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도시브랜드(BI) 응용형식 - 서식류
명함은 동두천시 직원들이 대외 접촉 시 자신과 소속집단을 인식시키기 위해 가장 먼저 주고 받는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매체이므로 정확하고 일관된 관리와 운용이 필요하다.
명함은 국문을 전면으로 인쇄하여 사용하며, 제작 시 본 항에 제시한 규정대로 면밀히 검토한 후 규격, 색상, 위치 등을 준수하여야 한다. 본 항에 제시한 명함은 실제크기이며, 주소 및 직책의 표기 내용이 많을 경우에는 글씨의 크기를 조정하여 사용할 수 있으나, 요소의 적용 위치는 변경할 수 없다.
도시브랜드(BI) 응용형식 - 홍보류
시정 업무용 책자로서 제작시 표시요소 등은 본 항에 제시한 규정을 준수하여 통일된 이미지를 유지하도록 하며 지정된 색상으로 옵셋 인쇄한다. (지정치수의 기본단위는 mm임)
도시브랜드(BI) 응용형식 – 차량류
차량은 움직이는 커뮤니케이션 매체로서 동두천시의 이미지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동두천시의 이미지 홍보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가 요구된다. 동종의 챠랑이라도 제작회사, 제작년도에 따라 비례규격을 달리하는 경우가 많으나, 본 항에 제시한 표시요소간의 비례규정은 변함이 없음으로 엄수하여야 한다. 차량에 표기되는 모든 요소는 지정된 색상을 도장 처리하거나 커팅시트로 정확히 대입하여 동두천시의 이미지에 부합하도록 하여야 한다. 승용차는 동두천시의 업무 지원용 차량으로 동두천시의 이미지 확산효과를 고려하여 측면에 동두천시의 심벌마크와 브랜드 슬로건을 적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