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민원

행정정보 공동이용

행정정보 공동이용

민원·사무처리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민원인이나 보유기관에서 제출받지 않아도 담당자가 전산망으로 정보를 조회·확인하여 업무를 처리하는 서비스입니다.

다만, 모든 민원신청에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것은 아니므로 (현재는 주민등록표 등·초본, 토지등기사항증명서 등 주로 사용되는 160종의 구비서류만 해당됨) 민원을 신청하시기 전에, 행정정보 공동이용시스템이나 정부24 또는, 민원신청기관에 문의하셔서 민원신청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행정정보공동이용센터 : 홈페이지 바로가기

행정기관 등에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구비서류 (160종) : 바로보기 다운로드

담당부서 정보

  • 담당국 : 자치행정국
  • 담당부서 : 민원봉사과
  • 담당팀 : 민원팀
  • 전화번호 : 031-860-2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