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축제

전국에서 손꼽히는 단풍의 절경

소요산 단풍문화제

단풍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1986년부터 시작되어 매년 10월말경이면 동두천시 전역과 소요산에서 펼쳐지는 동두천의 대표적인 축제 중 하나이다.

소개

소요단풍문화제는 지역의 문화예술인과 단체의 역량이 결집된 공연예술을 통해 동두천시의 문화수준을 높이는 데 일조하였고 특히, 단풍의 절정기에 소요산에서 펼쳐지는 소요단풍문화제 때는 다양한 참여 이벤트와 친숙한 연예인이 출연하는 공개방송 등으로 시민과 관광객이 모두가 하나되는 아름다운 추억을 남기며 매년 이어지고 있다.

소요산에 단풍이 가장 아름다운 시기는 매년 10월 마지막 주부터 11월 첫 주. 이에 맞춰 소요단풍문화제가 매년 10월 마지 막 주 토요일 소요산 야외음악당에서 개최된다. 각종 무대공연과 체험행사 등 한층 풍성해진 이번 문화제는 소요산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가을날의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특히 시의 역사인물인 어유소 장군의 승전 행차 재현 행사를 함께 해 행사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소요단풍문화제에서 동두천 민요 보전회 전통민요, 전문 초청 공연팀, 문화예술 단체 공연, 연예인 초청공연 등이 준비한다. 또한 다양한 체험부스와 전시 부스을 운영하여 소요산을 찾은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 일시 : 매년 10월 마지막 주 토요일
  • 장소 : 소요산 야외음악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