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든든한 건강도우미

동두천시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동두천보건소가 노력하겠습니다.

> 열린광장 > 공지사항 > 감염병 예방 공지사항

감염병 예방 공지사항

감염병 예방 게시물이며, 제목,작성자,내용,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대구에서 홍역 유행, 확산방지위한 예방접종 및 개인위생수칙 준수 당부
작성자 보건소
최근 대구의 의료기관을 이용한 영·유아 및 의료기관 종사자에서 홍역 환자가 잇달아 발생함에 따라 해외 유입 방지 및 전국 확산 방지를 위해 홍역 표준예방접종 일정에 따른 어린이 예방접종, 국외 홍역 유행지역의 여행 전 예방접종 이력을 확인하여 예방접종 및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드립니다.

홍역은 전염성이 매우 높은 감염병으로 발열, 기침, 콧물, 결막염을 시작으로 특징적인 구강 점막 반점에 이어 특징적인 피부 발진의 증상을 나타내는 질병입니다.

최근 유럽, 중국, 태국, 필리핀 등에서 홍역이 유행함에 따라 홍역 유행 국가로 여행하게 되실 때에는 여행하기 전에 홍역 예방백신(MMR)을 2회 모두 접종하였는지 확인하고, 접종 여부가 불확실한 경우 출국 4~6주 전 2회접종 (최소 4주 간격)을 완료해야 합니다.

또한 여행 중에는 감염예방을 위해 손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시고, 여행 후 홍역(잠복기 7~21일) 의심 증상(발열을 동반한 발진 등)이 나타난 경우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에 문의하여 안내에 따라 의료기관을 방문하도록 당부드립니다.

붙임파일의 홍역개요, 국내외 홍역 발생 현황, 홍역 Q/A, 기침예절지키기 및 올바른 손씻기, MMR 예방접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변경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 보건소
  • 담당과 : 보건행정과
  • 담당팀 : 감염병대응팀
  • 전화번호 : 031-860-28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