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림마당

알림마당

알림마당 게시물이며, 제목,내용,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2024년 자유수호평화박물관 「견학 방문」 관련 운영 안내 및 협조 공문 예시 등
자유수호평화박물관에서는 「견학 방문」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운영하오니 참고하며, 사전에 확인 후 협의에 따라 공문을 첨부 파일과 같이 작성하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특히 일부 어린이집/유치원/기관 등에서 공문의 내용 오류/오타 등으로 인해 작성의 어려움이 있어 첨부 문서로 [예시]를 작성하였으니 참조하시기 바라며, 공문 양식대로 작성하지 않고 제출하는 부분 이후의 불이익에 대해서는 해당 기관 및 당사자의 책임이 있으니 반드시 공문 양식대로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도시락 등 점심식사와 관련하여 전화 문의 및 공문이 오는 순서대로 접수하고 있으며, 안내하는 공간에서만 부분적으로 식사가 가능합니다. 전화 문의 및 공문 없이 오는 단체에 경우 먼저 전화 문의 및 공문 오는 단체부터 안내하오니 꼭 문의 및 공문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도시락 등 점심식사 후 발생한 쓰레기는 정리해서 직접 가져가거나 쓰레기 통쪽으로 이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부 단체에서 쓰레기를 지정하지 않은 야외 곳곳에 몰래 숨기거나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양심에 어긋난 행동이며, 방문객들이 모두 지켜보고 있습니다.
※ 일부 단체에 경우 영·유아가 지나가는 인도 위로 차량 진입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사고 및 안전 대비로 박물관 직원 통제에 반드시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통제에 안 따를 경우 퇴출할 수도 있으니 반드시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 운영 안내
- 수 ~ 일요일
※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며, 해당 요일이 아닐 경우 시청 및 자유수호평화박물관 홈페이지에 안내함.
※ 기관/어린이집/유치원 등 단체방문일 경우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사이에 공문에 표기된 방문시간에 맞추어 운영
※ 박물관 운영 규정 원칙 상 박물관 실내에서 음료 및 취식 금지이기에 밖에서 식사를 해야 함. → 실내 출입구 쪽 정자의 경우 '향토유산(유적) 보호 차원'에서 식사 금지
※ 2024년 「도슨트 전시해설」 프로그램은 2~3월은 매주 '화요일' 휴무, 4~12월은 매주 '금요일' 휴무 입니다.

○ 도슨트 해설 요청
- 화 ~ 일요일 / 오전 10시, 오후 2시, 오후 3시
※ 시간대는 변경이 가능하며, 오전 10시 ~ 오후 5시 이내
- 전시해설 내용
1층 실감콘텐츠 설명 및 체험
2층 6.25전쟁 참전국 주전시실
3층 영상실 및 이호왕 박사 기념관
※ '한국전쟁'이라는 주제에다가 기본적으로 '초6~중2' 수준으로 해설을 하기에 영·유아들에게는 전시 해설 불가하기에 양해 부탁합니다.

○ 기타사항
- 별도의 예약은 없으나 10인 이상 단체관람의 경우 별도로 문의
- 최근 학교/어린이집/유치원 등에서 문의가 많으며, 예약날 타 기관(학교 등)과의 겹치지 않게 하기 위해 미리 방문 전 문의 요청한 다음 예약 신청
※ 확정되면 '온나라 시스템(수신처 지정-대외)' 또는 담당자 메일(연락해서 안내함.)로 '방문 협조 요청' 공문서 발송하면 됨.
온나라시스템 동두천시장(문화체육과장)'로 송부 → '대외'-'동두천시-경제문화국-문화체육과' 순으로 클릭
※ 담당처 연락처(핸드폰 번호)는 꼭 기재할 것! → 일정 체크 및 준비 과정 등에 대해 협의가 필요함!!
특히 매번 어린이집/유치원에서 공문 작성의 어려움 및 일자/요일/시간 등 오류/오타가 많아 여기서 확인하기에 어려움이 많기에 공문서 발송 전 꼭 공문서 내용 확인 후 보낼 것!!
※ 공문으로 보낸 기관에서의 일정대로 우선 운영하오니 반드시 공문 보낸 다음 확인 전화까지 해주시기 바랍니다.(일부 기관에서 예약해 놓고 방문하지 않는 '노쇼' 가 있거나 사전에 기관으로 공문을 발송하지 않고 당일 방문할 때 제출하는 경우 협의한 단체 우선으로 협조하며 불이익에 대해서는 당사자 및 기관의 책임이 있음.)
※ 공문을 보내지 않고, 당일 출력해서 방문할 경우 불이익에 대해서는 해당 기관 및 당사자의 책임이 있으니 반드시 방문하기 전에 공문 발송 후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문 형식대로 작성하지 않고, '소요산관광지 주차/매표소'에서 출입 시 공문을 보여줄 때 인정 안 해서 주차료를 지불하라고 할 경우 저희 쪽에서는 책임 및 협조를 할 수 없음.

○ 공문 작성
- 공문은 해당 기관의 양식대로 제출해야 하지만 양식이 없을 경우 첨부 문서의 [예시]를 참조해서 작성
※ 예시 파일의 경우 각 기관마다 다르기에 제공하는 한글 파일' 양식은 없음.
- 반드시 기울어진 파랑색 글씨 부분을 해당 기관에 맞게 수정하면 됨.

○ 문의 : 동두천시청 문화유산팀 ☎ 031-860-3330~3333
※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관일'이기에 연락을 안 받을 수도 있기에 반드시 주중(화~금)에 통화 요청함.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변경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국 : 경제문화국
  • 담당부서 : 문화체육과
  • 담당팀 : 문화유산팀
  • 전화번호 : 031-860-3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