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박물관소개
>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자유수호평화박물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오늘날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수없이 많은 전쟁으로 나라가 위태로울 때마다 불굴의 정신과 생명을 아끼지 않은 값진 희생이 있었습니다. 특히 6.25전쟁은 북한의 적화통일 야욕과 한반도를 중심으로 한 강대국의 이해관계로 말미암아 벌어진 현대사의 최대 비극으로 온 국민의 투철한 애국심과 유엔참전국의 값진 희생으로 오늘날 자유와 평화를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나라를 지키고 자유와 평화를 수호하기 위해 희생하신 유엔참전 22개국의 활약상을 널리 알리고 관련 유물을 체계적으로 보존하고자 2002년 5월 20일에 문을 열었습니다.
자유수호평화박물관 은 전시와 교육을 통해 6.25전쟁 당시의 모습을 생생히 전하고 있으며 기획전시를 통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관람객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야외전시장에는 탱크 및 수송기 등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없는 대형 군장비 등을 갖추어 안보견학 및 다양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자유수호평화박물관은 6.25전쟁 뿐만 아니라 역사와 문화를 사랑하는 시민들과 청소년들에게 역사의 산 교육장 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다양한 문화공간으로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여 명실상부한 경기북부의 박물관 메카로 자리잡을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두천시장 박형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