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포커스

동두천포커스 게시물이며, 제목,내용,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총리실-동두천시 합동회의 개최
총리실-동두천시 합동회의 개최 1번째 사진
총리실-동두천시 합동회의 개최 2번째 사진
총리실-동두천시 합동회의 개최 3번째 사진
총리실-동두천시 합동회의 개최 4번째 사진
총리실-동두천시 합동회의 개최 5번째 사진
총리실-동두천시 합동회의 개최 6번째 사진
총리실-동두천시 합동회의 개최 7번째 사진
총리실-동두천시 합동회의 개최 8번째 사진

국무총리실 주한미군기지이전지원단(단장 홍윤식)이 동두천시(시장 오세창)에 새 봄을 맞이하여 희망의 봄소식을 전했다.


국무총리실 산하 주한미군기지이전지원단 노병인 부단장을 비롯한 사업관리팀(동두천지원 T/F팀), 행정안전부 정부관계자와 경기도는 23일 동두천시를 방문하여 그동안 동두천시에서 지원을 요청한 대학유치 등 18개 현안사업에 대해 총리실 검토 현황을 설명하고 동두천시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정부차원의 관심과 지원의지를 보여 줌으로써 동두천시에 희망의 봄소식을 전했다.



노병인 부단장은 인사를 통해 “지난 60여 년간 국가안보에 기여해 온 동두천시의 발전을 위해 정부차원의 지원대책을 마련중에 있으며 동두천시에서 요청한 현안사업들이 소기의 성과를 거둘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오세창 시장은 “지난해 12월 국무총리님 면담시 건의 드린 동두천지원 T/F팀 구성과 동두천시 공무원 파견 건을 이행해 주시고, 동두천시 발전에 관심과 지원을 해주신 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깊은 애정으로 동두천을 도와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동두천시는 60여년 간 시면적의 42%를 미군공여지로 제공하여 지역개발이 낙후되었으며 미군기지 이전시기 지연으로 총체적인 어려움에 처하자 정부차원의 대책을 요구해 왔고 총리실은 올해 1월 주한미군기지이전지원단에 동두천시 사무관 1명을 포함한 동두천지원 T/F팀을 구성하고, 동두천시에서 건의한 18개 현안사업의 지원방안을 검토하는 등 그 어느때보다 적극적인 지원 의지를 보여왔다.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2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 홍보미래전략담당관
  • 담당팀 : 미디어팀
  • 전화번호 : 031-860-20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