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포커스

동두천포커스 게시물이며, 제목,내용,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평화로 연계 경기북부 4개 시·군 간담회 개최
평화로 연계 경기북부 4개 시·군 간담회 개최 (1)
평화로 연계 경기북부 4개 시·군 간담회 개최 (2)
평화로 연계 경기북부 4개 시·군 간담회 개최 (3)
평화로 연계 경기북부 4개 시·군 간담회 개최 (4)
평화로 연계 경기북부 4개 시·군 간담회 개최 (5)
평화로 연계 경기북부 4개 시·군 간담회 개최 (6)
동두천시는 4월 13일 시청 상황실에서 평화로를 동일 생활권으로 하는 4개 시군 상생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동두천·연천, 양주 국회의원과 동두천시장, 의정부시장, 양주시장, 연천군수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간담회는 평화로 생활권인 4개 시군 간의 산업, 환경, 교통, 관광 등의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평화로를 공유하고 있는 동두천·의정부·양주·연천 4개 시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와 각종 규제에 가로막혀 지역의 발전에 많은 제약을 받고 있었다.

이날 동두천시장은“동두천, 의정부, 양주, 연천은 국가안보를 위한 희생과 수도권에 적용된 각종 규제가 지역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며 “평화로를 공유하고 있는 4개 시군은 공동 생활권으로 정책 공조의 필요성이 무엇보다 크다며, 오늘 이 자리에서 말씀해주신 소중한 의견을 모아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동두천, 의정부, 양주, 연천은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한 사안을 공동합의문에 담아 서명하고 공동 건의문을 국회의원에게 전달했다.
향후에도 4개 시군은 지자체 간 우호 협력 증진과 지역 현안에 대한 공동 대응,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2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 홍보미래전략담당관
  • 담당팀 : 미디어팀
  • 전화번호 : 031-860-20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