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포커스

동두천포커스 게시물이며, 제목,내용,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경기 동북부권 공공의료원 동두천 유치를 위한 범시민 서명운동
경기 동북부권 공공의료원 동두천 유치를 위한 범시민 서명운동 (1)
경기 동북부권 공공의료원 동두천 유치를 위한 범시민 서명운동 (2)
경기 동북부권 공공의료원 동두천 유치를 위한 범시민 서명운동 (3)
경기 동북부권 공공의료원 동두천 유치를 위한 범시민 서명운동 (4)
경기 동북부권 공공의료원 동두천 유치를 위한 범시민 서명운동 (5)
작지만 강한 동두천 9만 시민이 경기 동북부 공공의료원 유치를 위해 하나로 뭉친다.

동두천시는 5월 20일부터 동두천 9만 시민의 염원을 담은 경기 동북부 공공의료원, 동두천 유치 범시민 서명운동에 돌입했다.

동두천 제생병원을 활용한 경기 동북부 공공의료원 이전은 “최적이자 최선의 입지가 바로 다름 아닌 동두천이다”. 라고 강조하며, 서명운동에 동참을 호소했다.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전략으로 승부수를 던진 동두천시는 제생병원이라는 완성된 건물(무상 사용)로 2,000억 원 이상의 천문학적인 예산 절감, 2년 이내 신속한 개원, 동북부 권역의 한가운데인 지리적 최적의 요건을 강조하며 시민들의 큰 지지를 이끌어내고 있다.

한편, 지난 17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시민 활동을 이어갈 ‘동두천시 지역발전 범시민대책위원회(공동위원장 김승호, 심우현, 이하 범대위)’는 다수의 지자체가 공공의료원 유치전을 벌이고 있지만 동두천은 현실적인 부분인 금전·시간·장소에서 앞서고 있을 뿐만 아니라 70년 넘게 국가 안보를 책임진 보상이라는 당위적 차원에서도 앞서고 있다며, 동두천 유치를 강력히 주장했다.

아울러 동두천시장은 첫 번째로 서명운동에 동참하면서““9만 인구밖에 안 되는 힘없는 도시라 무시한다면 강력한 시민운동의 힘이 무엇인가 제대로 보여주겠다.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면서 제생병원 무상 사용까지 가능함에도 동두천을 배제한다면, 경기도는 도민과의 약속을 저버린 것으로 우리의 분노를 행동으로 보여주겠다.”라고 강력한 메시지를 던졌다.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2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 홍보미래전략담당관
  • 담당팀 : 미디어팀
  • 전화번호 : 031-860-20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