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든든한 건강도우미

동두천시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동두천보건소가 노력하겠습니다.

> 열린광장 > 서식 & 자료실

서식 & 자료실

서식 & 자료실 게시물이며, 제목,카테고리,작성자,내용,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추석 명절 의료기관 화재 안전관리 관련 안전관리점검표 및 화재안전 매뉴얼
카테고리 의약무관리
작성자 보건소
1. 귀 의료기관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최근 이천 학산빌딩 혈액투석 의원 화재 발생 및 다가오는 추석 명절 기간 화재로 인한 사고 발생 가능성이 우려되기에, 의료기관 내 화재 사고 방지를 위하여 안전관리점검표 및 화재안전매뉴얼을 송부드리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입원실을 운영 중인 의료기관에서는 자체점검표에 따라 점검을 실시하여 주시고 결과를 2022. 9. 7.(수)까지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의료기관 화재예방 및 안전관리 자체점검 실시 ◈
○ 점검기간 : 2022. 8. 30. ~ 9. 7.(9일간)
○ 점검대상 : 입원실 운영 의료기관 19개소
○ 점검내용 : 화재 및 안전사고 대처방법, 환자대피 및 이산대책
안전시설(소화기, 스프링클러 등 소방시설 및 전기·가스설비 등) 관리
○ 안전사고 발생에 대비한 보건소, 소방서, 타 의료기관, 유관기관 등 비상연락체계 구축
※ 입원실 운영 의료기관 19개소는 기간 내 제출대상임


3. 또한, 각 의료기관에서는 화재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상황보고 및 초동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연휴 기간 내 근무 직원들에 대한 교육 실시 등 사전 대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자료 : 동두천시보건소(https://www.ddc.go.kr/health)→열린광장→서식&자료실→의약무관리
47번 게시글(화재안전관리 및 겨울철 난방용품 안전사용 안내) 및 76번 게시글(의료기관 화재안전 매뉴얼)

붙임자료 1. 안전관리점검표 1부.
2. 의료기관 화재 안전 매뉴얼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변경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