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든든한 건강도우미

동두천시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동두천보건소가 노력하겠습니다.

> 열린광장 > 서식 & 자료실

서식 & 자료실

서식 & 자료실 게시물이며, 제목,카테고리,작성자,내용,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전산화단층촬영(CT) 검사 국가선량관리 시스템 구축 확대 정책연구사업」 관련 협조 요청
카테고리 의약무관리
작성자 보건소
1. 관련
가. 질병관리청 의료방사선과-2282(2022. 8. 8.)호
나. 경기도 보건의료과-21606(2022. 8. 10.)호
2. 2022년 질병관리청에서는 의료방사선 안전관리를 위해 ‘전산화단층촬영(CT) 검사 국가선량관리 시스템 구축 확대’ 정책연구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3. 본 사업은 전산화단층촬영(CT) 검사 환자의 피폭선량 정보를 수집하여 국가선량관리시스템에 전송·저장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국가 진단참고수준(DRL) 설정과 의료기관의 영상의학검사 품질관리를 제공하고자 하기 위함입니다.
4. 국민이 안전하게 이용하는 의료방사선 환경조성을 위한 정책연구사업이오니, 전산화단층촬영(CT) 검사 기계를 설치·운용하는 의료기관의 많은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5. 해당 정책연구사업에 관련 참여문의는 대구보건대학교 방사선학과 보건안전연구실 ☎ 053-320-1318 로 문의하여 주시고, 참여신청은 e-mail(rtkjs01@dhc.ac.kr)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해당 정책연구사업 참여 관련 세부사항은 아래 붙임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자료
1. 전산화단층촬영(CT) 국가 선량관리시스템 참여 협조문 및 설명자료 1부.
2. 전산화단층촬영(CT) 국가 선량관리시스템 참여 협조 관련 상세안내문 1부.
3. 전산화단층촬영(CT) 장치 설치의료기관 목록 1부.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변경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