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든든한 건강도우미

동두천시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동두천보건소가 노력하겠습니다.

> 열린광장 > 공지사항 > 감염병 예방 공지사항

감염병 예방 공지사항

감염병 예방 게시물이며, 제목,작성자,내용,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폭염으로 온열질환 증가! 수분 섭취 등 예방수칙 중요!
작성자 보건소
질병관리본부의 「온열질환 응급감시체계」 운영 결과, 올해 발생한 온열질환자가 1,043명으로 전년 동기간(5.20~7.21) 대비 61%(397명) 증가하였고, 특히 지난 한 주 동안 온열질환자가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한동안 폭염이 지속될 것으로 예보되고 있어, 온열질환 발생에 주의할 것을 당부드립니다.

온열질환은 열로 인해 발생하는 급성질환으로 뜨거운 환경에 장시간 노출시 두통, 어지러움, 근육경련, 피로감, 의식저하가 나타나며 방치시 생명이 위태로울 수 있습니다.

폭염으로 인한 건강피해는 수분을 자주 섭취하고, 그늘, 바람 등으로 시원하게 하기, 더운 시간대 휴식하기 등 건강수칙을 준수하는 것으로 예방이 가능합니다.

폭염 시에는 갈증을 느끼기 이전부터 규칙적으로 수분을 섭취하도록 하며, 어지렁움, 두통, 메스꺼움 등 초기증상이 나타나면 작업을 중단하고 시원한 곳을 이동하여 휴식을 취하여야 합니다.

가능한 위험시간(12시~17시) 활동은 줄이도록 하며, 활동이 불가피한 경우 챙 넓은 모자, 밝고 헐렁한 옷 등을 착용하면 폭염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동두천시보건소에서는 “어린이나 노약자는 성인에 비하여 체온조절기능이 약하므로 보호자가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고혈압 등 심혈관질환, 당뇨병, 뇌졸중, 투석 등 만성질환이 있는 경우도 신체적응능력이 낮아 폭염에 더 취약할 수 있으므로 폭염시에는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실내 냉방기기 사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보건소 등 시에서 운영하는 무더위 쉼터를 적극 활용할 것”을 권고드립니다.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변경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 보건소
  • 담당과 : 보건행정과
  • 담당팀 : 감염병대응팀
  • 전화번호 : 031-860-28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