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든든한 건강도우미

동두천시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동두천보건소가 노력하겠습니다.

> 열린광장 > 공지사항 > 감염병 예방 공지사항

감염병 예방 공지사항

감염병 예방 게시물이며, 제목,작성자,내용,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유럽 중국 등 홍역 지속 발생, 여행 전 예방접종 당부!!
작성자 보건소
유럽지역, 중국 등에서 홍역 발생이 지속됨에 따라 해당 지역 방문 계획이 있는 경우, 사전 예방접종력을 확인하여 미접종자 또는 미완료자는 접종 후 출국 할 것을 당부드립니다.

유럽지역 홍역은 2016년 루마니아에서 유행이 시작된 후 현재까지 프랑스, 이탈리아, 포르투갈, 아일랜드, 그리스, 우크라이나에서 유행이 지속되고 있으며,
아시아 지역인 중국, 필리핀, 말레이시아에서도 발생률이 높고, 최근 대만에서 유입된 사레로 일본(오키나와 현)에서도 37명의 환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우리나라는 2014년 세계보건기구로부터 홍역 퇴치 국가로 인증을 받았으며 이후 해외 유입으로인한 사례가 산발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2016년 전국 예방접종률 현황, 2017년 취학아동 예방접종 확인사업 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경우 어린이 홍역(MMR) 예방접종률이 1차 97.8%, 2차 98.2%로 높아 해외에서 홍역바이러스가 유입되더라도 대규모 유행가능성은 낮으나 면역력이 충분하지 못한 사람들에게서 소규모의 환자 발생이 있을 수 있습니다.

홍역 유행국가를 방문한 후 입국 시 발열, 발진 증상이 있을 경우 국립검역소 검역관에게 반드시 신고하고,
귀가 후 홍역(잠복기 7~21일) 의심 증상 발열, 발진 등이 나타날 경우,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 1339에 문의하여 안내에 따라 의료기관을 방문할 것을 당부드립니다.

첨부파일의 홍역 개요 및 국내외 환자발생 현황, 홍역백신 접종안내, 개인위생수칙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변경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정보

  • 담당부서 : 보건소
  • 담당과 : 보건행정과
  • 담당팀 : 감염병대응팀
  • 전화번호 : 031-860-28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