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든든한 건강도우미

동두천시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동두천보건소가 노력하겠습니다.

> 열린광장 > 공지사항 > 보건소 공지사항

보건소 공지사항

보건소공지사항 게시물이며, 제목,작성자,내용,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동남아 여행 시 뎅기열 주의하세요!
작성자 보건소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동남아지역 등으로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경우 뎅기열에 각별히 주의할 것을 당부드립니다.

뎅기열은 숲모기에 물려 감염되어 발생하는 감염병으로 발열, 두통, 오한, 근육통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뎅기열은 세계보건기구에서 발표한 ‘2019년 세계 건강 10대 위험’ 중 하나로 동남아(말레이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태국) 등을 중심으로 유행하고 있어 이에 대한 각별한 예방 및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에 따라 해외여행 계획 시 질병관리본부홈페이지(http://www.cdc.go.kr)및 모바일 홈페이지(http://m.cdc.go.kr)를 통해 감염병 정보를 확인하고

긴옷, 기피제, 모기장 등 모기 회피 용품과 상비약을 준비해야 하며.

여행 중에는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기피제를 사용하고 밝은색 긴소매, 긴바지를 착용하는 것이 뎅기열 예방에 도움이 되며, 만약 의심증상이 발생하면 현지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 받을 것을 권고드립니다.

그리고 귀국 후 2주 이내 발열, 발진, 관절통 등의 의심증상이 나타나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로 연락하여 상담을 받거나, 의료기관을 방문할 경우에는 반드시 해외여행력을 알리고 진료를 받을 것을 당부드립니다.

뎅기열 개요, 신고현황, 예방수칙등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변경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