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든든한 건강도우미

동두천시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동두천보건소가 노력하겠습니다.

> 열린광장 > 공지사항 > 보건소 공지사항

보건소 공지사항

보건소공지사항 게시물이며, 제목,작성자,내용,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6월 1일부터 '공적 마스크 구매 5부제' 폐지
작성자 보건소
6월 1일부터 '공적 마스크 구매 5부제' 폐지 1번째 사진
■ 마스크 구매 편의성 위해 "요일별 구매 5부제" 폐지
- 6월 1일부터는 출생연도와 상관없이 직접 또는 대리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구매 방법은 종전과 같이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공인 신분증을 지참한 후 한 번에 또는 요일에 나누어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대리구매 시에는 대리구매자와 대리구매 대상자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갖추어 판매처에 방문하면 됩니다.

■ 학생의 안심 등교를 위해 18세 이하 마스크 구매량 3→5개로 확대
- 18세 이하(2002년 이후 출생자) 초·중·고등학생, 유치원생 등은 6월 1일부터 공적마스크를 1주일에 5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등교 수업에 맞춰 학생들이 안심하고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으로, 공적 마스크를 구매하려는 경우 18세 이하를 증명할 수 있는 공인 신분증을 지참하면 됩니다.
※ 중복 구매 확인은 그대로 유지

■ 본격적인 더위 대비 수술용 마스크 등 생산·공급 확대 지원
- 수술용(덴탈) 마스크를 의료인 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이 사용할 수 있도록 생산량을 2배 이상 확대하고 수입을 지원하겠습니다.
※ 여름철을 대비하여 일상생활에서 장시간 착용할 수 있는 비말 차단용 마스크 유형이 신설됩니다.
▷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여름철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일반인용 마스크로 침방울(비말)을 차단해 감염 예방 효과가 있으며서도 가볍고 통기성이 있는 마스크입니다.

[출처: 식품의약품안전처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kfdazzang/221982788213]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변경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