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든든한 건강도우미

동두천시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동두천보건소가 노력하겠습니다.

> 열린광장 > 공지사항 > 보건소 공지사항

보건소 공지사항

보건소공지사항 게시물이며, 제목,작성자,내용,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매년 3월 21일은 암예방의 날!!
작성자 보건소
매년 3월 21일은 암예방의 날!!

매년 3월 21일은 세계보건기구(WHO : World Health Organization)가 정한 「암예방의 날」입니다. 세계보건기구는 ‘암 발생의 1/3은 예방 활동 실천으로 예방이 가능하고, 1/3은 조기 진단 및 조기 치료로 완치가 가능하며, 나머지 1/3의 암환자도 적절한 치료시 완화가 가능하다’는 뜻에서 ‘3-2-1’을 상징하는 3월 21일을 기념일로 지정했습니다.

「암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국가암검진(위암·간암·대장암·유방암·자궁경부암·폐암)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국가암검진]

▶위암 검진 : 만 40세 이상 남녀, 2년 주기

▶간암 검진 : 만 40세 이상 남녀 중 간암발생고위험군, 6개월 주기

▶대장암 검진 : 만 50세 이상 남녀, 1년 주기

▶유방암 검진 : 만 40세 이상 여성, 2년 주기

▶자궁경부암 검진 : 만 20세 이상 여성, 2년 주기

▶폐암 검진 : 만 54-74세 중 30갑년* 이상의 흡연력을 가진분 중 다음의 기준을 충족한 경우
- 해당연도 전 2년내 일반건강검진(생애전환기 건강진단 포함)의 문진표로 흡연력과 현재 흡연 여부가 확인된 자
- 건강보험 금연치료 참여자 중 사업참여를 위해 작성하는 문진표로 흡연력이 확인되는 자
* 하루평균 담배소비량(갑)×흡연기간(년)

암은 조기 발견시 90%이상 완치 가능한 질병이기 때문에 주기적인 검진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국민건강보험공단(1577-1000)에서 우편으로 발송한 검진표를 가지고 가까운 병원(검진기관)을 방문하여 예약 뒤, 국가암검진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변경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