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축물대장정리 처리절차

> 분야별정보 > 재난/도시/건축 > 주택/건축 > 건축물대장정리 > 건축물대장정리 처리절차

건축물대장정리 처리절차

  • 건축물대장 생성
  • 건축물대장 말소
  • 건축물 표시변경(정정)
  • 건축물 지번변경(정정)
  • 건축물 소유자변경
  • 건축물대장의 결합 분리
  • 건축물대장 전환/합병
  • 집합건축물대장 전유부 변경(분할.합병)

신청서 제출(민원인) → 접수(시 민원봉사실) → 담당부서 검토(건축과 건축팀) → 결제(시) → 통보(시 → 민원인)

건축물 관리대장 열람 및 등·초본발급신청서

신청서 작성제출 수수료납부(민원인) → 접수(시 민원봉사실 또는 각동 주민센터) → 건축물관리대장 확인(건축과 건축팀) → 열람 또는 등본발급(시 → 민원인)

담당부서 정보

  • 담당국 : 안전도시국
  • 담당부서 : 건축과
  • 담당팀 : 건축팀
  • 전화번호 : 031-860-2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