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든든한 건강도우미

동두천시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동두천보건소가 노력하겠습니다.

> 열린광장 > 공지사항 > 보건소 공지사항

보건소 공지사항

보건소공지사항 게시물이며, 제목,작성자,내용,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 폐렴환자 집단발생으로 인한 해외여행 당부 주의!
작성자 보건소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폐렴환자 집단발생(환자 59명 발생)으로 인한 감염 예방을 위해 중국 및 기타 해외여행 시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최근 우한시를 방문한 싱가포르, 대만, 홍콩 국적의 폐렴 환자가 추가로 발생하였으며, 아직까지 국내 감염자는 발생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감염병 발생 예방을 위해 질병관리본부는 「우한시 원인불명 폐렴 대책반」을 가동하고, 우한시 입국자에 대한 검역을 강화·운영중에 있습니다.

우한시 방문 또는 체류자 중 다음과 같은 경우는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및 보건소(860-3425)로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우한시 화난 해산물시장 방문 후 14일 이내에 발열과 호흡기증상(기침, 가래, 호흡곤란 등) 발생한 환자, 또는
- 우한시를 다녀온 후 14일 이내에 발열과 폐렴 등 중증 호흡기증상이 발생한 환자

아울러 불가피한 해외여행 시에는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시기 바라며, 우한시 방문객들은 가금류나 야생동물과의 접촉을 피하고, 현지 시장 등 감염 위험이 있는 장소의 방문을 자제할 것을 강조드립니다.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변경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