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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나 민원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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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어디서나 민원처리제(구 팩스민원제도) 는 민원인이 증명/처리기관에 직접 찾지 않고도 가까이에 있는 다른 행정기관(농협포함-농협중앙회 제외))에 민원을 신청하고, 원하는 행정기관에서 처리결과를 받아볼 수 있는 제도로
  • 민원 24내에 별도로 구축한 “어디서나 민원처리시스템”을 이용하여 접수 또는 처리하는 민원처리제를 말합니다

대상민원

  • 294종

신청기관

  • 시도, 시군구, 읍면동 , 출장소,
  • 농업협동조합 (주요민원 17종)
  • 학교민원 : 시도 교육청, 교육지원청, 각 학교(국.공립대학, 초중고교)에서도 신청가능
  • 초.중.고 민원 : 2012. 7. 1 일자 개정으로 신규 시행

처리시간

  • 접수후 3시간 이내 발급

신청방법

  • 가까운 시청이나 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인터넷(www.minwon.go.kr)를 이용하여 신청
  • 전화신청가능 민원사무 : 토지(임야)대장등본, 지적도(임야도)등본,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등
  • 주요대상민원
주요대상민원
민원서류명 수수료(원)
제적등본 1,000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 800
지방세납세증명 무료
건축물대장 1건당 500
 납세사실증명,납세증명서 무료
자동차등록증 재교부 700
지적 · 임야도 1면당 700
토지이용계획확인원 1,000
개별공시지가확인원 1필지당 800
출입국에관한사실증명 2,000
국내거소사실증명 2,000
병적증명 무료
검정고시 (과목합격,성적,합격)증명 무료
일반수급자증명 무료
대학(원)민원
(졸업, 성적, 휴학, 교육비증명 등)
300
(사립대 업무처리비 1,000원 별도)
초.중.고 민원
(졸업,성적,재학,교육비증명,생활기록부 등)
생활기록부증명 (고등학교만 가능)
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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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정보

담당부서 :
자치행정국 > 민원봉사과 > 민원팀
담당자 :
최민희 이메일 : [miniyo81@korea.kr]
전화번호 :
031-860-26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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