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현실로, 희망을 결실로

민원실 안내

Home > 전자민원실 > 민원실소개 > 민원실 안내
확대 축소
시민을 위한 종합민원실 - 우리시 종합민원실에서는 시민중심의 열린 민원행정체제를 구축하여 시민에게 First service Fast service Best service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민원지적행정 통합발급시스템 운영 , 1회 방문으로 신속한 민원처리 , 시민이 즐겁게 찾을 수 있는 공간조성, 시민위주의 주민편익시설 및 시책추진

기구 및 인원

  • 민원팀 : 민원·사무개선 및 시책추진, 통합민원창구 운영, 민원접수
  • 가족관계등록팀 : 가족관계등록 신고 및 접수, 신원조회 회보, 가족관계증명서외 4종
  • 토지관리팀 : 개별공시지가, 부동산검인, 부동산중개업소 관리
  • 지적팀 : 토지이동접수처리, 지적측량성과검사
  • 지적조사팀 : 지적재조사 사업
  • 주소전환팀 : 도로명주소 사업
  • 동두천중앙역 민원센터 : 각종 생활민원 상담 및 접수, 제증명 발급

창구별 담당업무

  • 세무민원창구(차량취·등록세, 면허세, 세무증명)
  • 자동차등록창구(신규,이전,말소 / 과태료 부과·징수)
  • 통합민원창구(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외 4종, 토지대장 등 8종 증명발급)
  • 수도민원창구(수도요금 고지서 발급)

특성

  • 민원증명서류를 한곳에서 처리하는 통합민원창구 운영
  • 1회방문으로 신속한 민원처리
  • 시민 편익성을 추구하는 민원실 설치
  • 시민이 즐겁게 찾을 수 있는 공간조성
  • 시민위주의 주민편익시설 및 시책추진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사용편의성 조사

담당자정보

담당부서 :
자치행정국 > 민원봉사과 > 민원팀
담당자 :
김미선 이메일 : [elf0623@korea.kr]
전화번호 :
031-860-2131

퀵 링크

  • 우리시에바란다
  • 일자리센터
  • 전화번호
  • 오시는길

TOP